疏通

疏通[3]

동천 2012. 12. 20. 21:15

 
疏 通[3]
    이 경우는 어떤가?
    비옥한 벌판에서
    쌀 농사를 많이 짓는 벌마을 사람과
    산촌에서 밭 잡곡 농사를 많이 짓는
    산촌 사람이 사돈을 맺었다.

    산촌 사돈이 벌 마을 사돈집을 방문하자
    벌 마을 사돈은 귀한 손님을 대접한다고
    상다리가 휘어지게 차린 큰 상을 내왔다.

    기름이 흐르는 흰 찰밥 그릇 옆의 국그릇 자리에는
    아주 맑은 냉수 한 대접이 놓여 있었다.

    산골 사돈이 숟가락을 들고 밥을 한 숟가락 떳다.
   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.
    밥이 얼마나 찰진지 밥그릇이 통째로 숫가락을 따라 올라오는 것이었다.
    당황한 사돈은 숟가락을 겨우 뜯어내어 입에 넣으니 이번에는 숟가락이
    입에서 빠지지 않는다.

    이 모습을 본 벌 마을 사돈이 하는 말이다.
    "아니 우리 산골 사돈은 마루 밑에 개XX요?"
    "개가 소 뼈다귀 뜯듯이 숫가락을 물고 야단이시오."
    이 말을 들은 사돈은 창피하고 한편으로는 부아가 치밀었다.

    사돈이 실수를 좀 했기로서니 마루밑에 개XX로 비유하다니
    그 모욕스러움에 몸 둘 바를 몰랐다.

    자신의 말 실수를 알 리 없는 벌 마을 사돈은
    숟가락을 들어 냉수에 적시더니 밥 한 숟가락을 떠서
    입에 넣고 빼는 그 능숙하고 신속함이란 시쳇말로 0.1초에
    이뤄지는 것이었다.

    산골 사돈은 몹시 서운한 마음으로 사돈집을 떠났다.

     東 川 
     
    
      
      

    '疏通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疏通[4]  (0) 2012.12.20
    疏 通[2]  (0) 2012.12.14
    疏通[1]  (0) 2012.11.26